"주님이시여, 당신의 솜씨가 얼마나 놀라운지요! 하늘이 당신의 영광을 증거하며, 하늘의 아치가 당신의 솜씨를 보여줍니다"
기독교 교양 강좌의 열한 번째 강좌는 유미호 센터장님을(기독교환경교육센터살림, eco-christ.com) 모시고 "창조세계를 돌보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주제로 2025년 7월 18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에서 진행됩니다.
하나님의 창조세계가 펼치는 장대한 교향곡 자연의 모습은 단순한 생태계의 현상이 아닌, 창조주 하나님의 섬세한 손길과 무한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아름다운 창조세계가 위기에 처해 있음을 인식해야합니다. 우리의 생활공간과 식탁, 영성생활, 일상에서의 작은 변화들로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회복하는데 동참하고,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 세계에 대한 존중과 사랑, 감사와 돌봄의 마음을 키워나가며,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자녀로 살아가는 삶을 함께 고민하고 시작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강연자인 유미호 센터장님(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eco-christ.com)은 연세대 신학과와 연합신학대학원(기독교윤리)을 거쳐 1991년 이후 기독교환경(교육)운동을 펼치다가, 2018년부터는 모두가 골고루 풍성한 삶을 누리기까지의 ‘탄소제로 녹색교회’를 위한 ‘환경선교사 과정’, ‘지구돌봄서클’과 ‘생태영성훈련’ 등의 교육을 이어가고 있으시고, 특별히 교회가 실질적으로 탄소중립을 이루어가도록 하는 <탄소금식> 캠페인과 더불어 '기후/녹색’ 교회 만들기 순회 워크숍을 진행하여 오셨으며, 현재 기후위기기독교비상행동 집행위원장,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기후위기위원,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 운영위원, 그리고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대표, 녹색구매네트워크 이사와 더불어, 서울시 녹색서울시민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거버넌스 활동을 전개하고 계십니다.
저서로는 ‘환경살림 80가지’(신앙과지성사), 생명을 살리는 교회 환경교육’(동연), ‘생명의 숨결, 생태교육; 교회 환경교육안내서’(살림과다짐, 전자책), ‘교회의 탄소중립과 창조세계 돌봄 가이드’(살림과다짐, 전자책)이 있고, ‘기후위기시대의 도전과 교회의 응답’(새물결플러스)‘, ‘지구정원사 가치 사전’(동연) 그리고 ‘성경 속 나무로 느끼는 하나님의 현존’, ‘창조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그리스도인’과 같은 생태살림 묵상집을 책임편집/기획출판 하셨습니다.
2025년 7월 18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로 오셔서 강의도 듣고 함께 교제하기를 바랍니다. 저녁 식사로 김밥이 준비될 예정이니, 30분 즈음 일찍 오시면 식사 교제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대구와 경산 이외 지역에 계신 분들은 등록하시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한 링크를 안내드립니다.)
전체 강좌 등록: https://forms.gle/vZVXw3ipwTakacSAA
11강 개별 등록: https://forms.gle/MkRHL6xLyH6b9vkW9
문의: 010-8521-1967 (010-4642-4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