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양 강좌의 다섯 번째 강좌는 손화철 교수님(한동대 교양학부, 기술철학)께서 "한국교회와 첨단기술"이라는 주제로 2025년 1월 17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에서 강의해주십니다.
손화철 교수님께서는 벨기에 루벤대학교 철학부에서 “현대 기술과 민주주의”라는 주제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셨고, 주요 연구 분야는 기술철학의 고전이론, 기술과 민주주의, 포스트휴머니즘, 기술과 현대 미디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윤리 등입니다.
(저서: 「미래와 만날 준비 :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철학의 제안 (2021)」, 「호모 파베르의 미래 :기술의 시대, 인간의 자리는 어디인가(2020)」, 「랭던 위너(2016)」, 「토플러&엘륄 : 현대기술의 빛과 그림자(2006)」)
특별히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의 발전에 대하여 기독교인들과 교회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기독교의 윤리적 입장은 어떠하여야할지에 대한 깊은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2025년 1월 17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로 오셔서 강의도 듣고 함께 교제하기를 바랍니다.
저녁 식사로 김밥이 준비될 예정이니, 30분 즈음 일찍 오셔서 식사 교제도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
(대구와 경산 이외 지역에 계신 분들은 등록하시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한 링크를 안내드립니다.)
전체 강좌 등록: https://forms.gle/vZVXw3ipwTakacSAA
5강 개별 등록: https://forms.gle/FgXi2mCVqux2JNng7
문의: 010-4642-4128
교회 밖에서도 신앙을 구현하는 삶을 고민하시는 성도님과 건강한 교회 공동체를 찾으시는 가나안 성도님들을 12 가지 생활 신앙 주제를 다루는 강의와 대화의 시간으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