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뉴스

대한민국 방송 역사를 선도하는 글로벌 크리스천 종합 미디어그룹, CBS

28

2025.05

대구시장로회총연합회(대장총) 제55회 정기총회 열어 (김문열 장로, 대구남산교회 | 5월 26일 CBS 뉴스)

#대장총 #대구시장로회총연합회 #대구남산교회 #김문열 #조신기

대구시장로회총연합회(이하 대장총)는 5월 24일(토) 오전 11시 대구남산교회(담임 이정환 목사)에서 제55회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에 대구남산교회 김문열 장로, 차기회장에 봉덕교회 조신기 장로를 각각 선출했습니다.

대구시 각 교회 400여명의 장로들이 참석한 대장총 정기총회는 지난 1년동안 진행한 행사보고, 감사 보고, 재정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신임원 선출 순서에서는 회장에 단독 입후보한 김문열 장로가 박수로 추대됐고 차기 회장 선출은 2명의 후보가 나와 경선을 거쳐 3표 차이로 조신기 장로가 선출됐습니다.

초교파 단체인 대장총은 이날 새롭게 임원을 구성하여 대구시 각 교단 노회를 섬기고 대외적으로는 달빛동맹을 맺고있는 광주시장로회총연합회와 동서간의 믿음의 교류 사업을 1년동안 진행해 나갑니다.

특히, 매년 3월 1일에는 대구시민들과 함께 대구제일교회와 국채보상공원 일대에서 ‘3·1만세운동재연행사’를 진행하면서 3·1만세운동에 크게 기여한 당시 기독교계의 나라사랑정신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정기총회에 앞서 진행된 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이정환 목사는 “거룩한 리더쉽”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거룩한 리더쉽은 억지로가 아니라 자유함으로, 자기의 유익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으로 그리고, 말로만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본이 되는 삶”이라고 강조하며 “교회의 장로들이 이런 거룩한 리더쉽으로 재무장하여 각자의 교회를 잘 섬겨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이정환 목사(대구남산교회)
하나님께서 기뻐하신 리더는 자신을 드러내는 사람이 아닙니다. 사랑으로 섬기고 기꺼이 순종하며 삶으로 본이 되는 사람입니다. 바로 저와 여러분들이 그러한 리더로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주님의 몸된 교회와 주님의 거룩한 사명을 감당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 5월 24일(토) 오전 11시, 대구남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