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뉴스

대한민국 방송 역사를 선도하는 글로벌 크리스천 종합 미디어그룹, CBS

30

2025.04

범어교회, 수성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이지훈 목사 | 4월 28일 CBS 뉴스)

#소방훈련 #수성소방서 #범어교회

봄철에 자주 발생하는 산불 예방과 도심 건물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대응을 위한 ‘2025 합동소방훈련’이 범어교회에서 열렸습니다.

범어교회와 수성소방서가 합동으로 진행한 화재대피 소방훈련은 주일 예배가 열린 4월 27일(일) 오전 11시, 범어교회 2부 예배를 마치자마자 본당 로비 가상발화지점에 연막이 피어오르면서 시작됐습니다.

가상화재가 일어나자 매뉴얼에 따라 먼저 화재발신기를 울리고 본당 예배실 전광판에는 화재대피 안내를 띄우고 방송실에서는 대피 안내방송을 내보냈습니다.

그리고, 범어교회 자위소방대원들은 소방호스와 소화기를 가지고 화재를 진화함과 동시에 수성소방서에 화재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은 질서 요원들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밖으로 대피를 했고 연기를 흡입한 학생 구조에 대한 훈련도 진행됐습니다.

밖에서는 소방차가 출동해 살수작업을 했고 소방대원들은 미리 준비된 인형으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습니다.

화재대피훈련에 함께한 성도들은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배웠고 응급환자 발생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받았습니다.

[인터뷰] 이지훈 목사(범어교회)
이번에 대구 경북 지역에 산불이 나서 많은분들이 참 힘드셨는데 우리 교회 바로 뒤에도 산이 있어요. 그래서 이제 교회가 화재가 났을 때 교회 내에 성도님들의 또 생명도 너무나도 또 중요하지만 우리 지역 주민들도 우리 교회 때문에 또 피해를 보시면 안 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한 10년 만에 또다시 이제 화재 예방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4월 27일(주일) 오전 11시, 범어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