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뉴스

대한민국 방송 역사를 선도하는 글로벌 크리스천 종합 미디어그룹, CBS

29

2023.11

2023 성탄트리 점등식 및 문화행사 개최 (11월 27일CBS뉴스) 대구기독교 총연합회 대표회장 강병일 목사

(사)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강병일 목사, 이하 대기총)와 대구CBS(본부장 권대희)가 주최한 '2023 성탄트리 점등식 및 문화행사'가 11월 25일(토) 오후 6시 30분, 동성로 아트스퀘어 앞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점등식에 앞서 대신대학교 'G# E♭찬양단'의 찬양이 있었고, 본격적 점등식 행사는 대기총 대표회장 강병일 목사, 대구성시화 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이관형 목사 등 교계 지도자와 홍준표 대구시장, 강은희 대구교육감, 이인선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무대로 등단하면서 시작됐다.

홍준표 대구시장의 성탄 축하메시지, 강병일 목사(대기총 대표회장)의 성탄 메시지 등의 순서에 이어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라는 함성에 맞춰 축포가 터지며 트리의 불이 밝혀졌다. 인공눈이 뿌려지면서 동시에 흘러나오는 '기쁘다 구주 오셨네' 반주에 맞춰 시민들과 내빈들은 기쁜 마음으로 합창했다.

성탄 트리에 불이 켜지면서 빛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소식이 대구와 경북지역으로 널리 널리 퍼지며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전파됐다.

2부 순서인 성탄거리 문화축제는 가수 박혜경과 커피소년이 출연해 인기곡들을 부르며 참석한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거리의 시민들은 익숙한 곡이 나올 때 걸음을 멈추고 같이 박수치며 같이 뛰며 흥겨운 추억을 담아갔다.

[인터뷰] 강병일 목사(남명교회)/ 대구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 트리 밑을 지나가는 모든 시민들이 빛 된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심으로 대구 사회가 더 밝아지고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