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뉴스

대한민국 방송 역사를 선도하는 글로벌 크리스천 종합 미디어그룹, CBS

02

2023.11

제4차 로잔대회 앞두고 '대구·경북 사도행전 말씀 네트워크 목회자 컨퍼런스' 개최(10월 31일 CBS뉴스)

2024년 서울 제4차 로잔대회를 앞두고 한국교회가 연합하는 '사도행전 말씀 네트워크 목회자 컨퍼런스'가 10월 30일(월) 오전 10시 범어교회 갈릴리채플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2가지 주제의 특강과 프로페짜이(목회자 설교준비모임) 실습 시간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의는 문대원 목사(대구동신교회)가 '로잔 운동과 한국교회'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문 목사는 "로잔 운동은 제도가 아니라 운동"이라며 "비전에 근거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헌신하는 사역"이라 강조했다.

두 번째 강의는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가 '사도행전의 선교적 읽기'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 목사는 "열린 결말을 가진 사도행전은 독자들을 성경의 거대한 드라마에서 관객이 아닌 연기자로 초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찬 후 이어진 세 번째 시간은 목회자들의 설교 준비모임인 프로페짜이를 소개하고 실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터뷰]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말씀네트워크 지도목사

내년 제4차 로잔대회 즈음해서 '한국교회가 다 함께 1년 동안 사도행전을 설교하자'라고 하는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운동(사도행전 설교)을 통해서 성경적 선교와 함께 힘을 모아서 하나님 나라를 증언하는 힘찬 일들이 계속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