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양 강좌의 열 번째 강좌는 김정선 교수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을 모시고 "마음을 치유하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주제로 2025년 6월 20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에서 진행됩니다.
강연자인 김정선 교수님은 장로회신학대학에서 신학을, 미국 부룬수윅 신학교, 미국 에모리대학교에서 목회상담을 전공하였으며,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목회상담학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미국 조지아 목상담 연합센터(GAPC) 심리치료 전문가로 활동하였으며, 한국에서는 리홈트라우마 심리치료연구소 소장과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목회상담지원센터 공동소장을 맡아 교인과 목회자, 청소년들을 위한 심리치료와 목회 상담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저서로는 「외상 심리치료 그리고 목회신학」, 「한국 임상목회 교육 개론」(공저), 「일반상담과 목회상담」(공저, 「하나님 나라를 목회하라」(공저), 「청소년의 마음을 키우는 인문학 선물」(공저) 등이 있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말씀처럼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 안의 쉼을 약속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삶은 가족, 친구, 직장, 사회 등의 여러 관계들에서 깨어지고 어려움들을 겪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교회에서도 교회 밖과 크게 다르지 않게 목회자나 교인 할 것 없이 큰 짐을 진 듯한 상황을 겪기도 하고, 미성숙한 심리적 상태로 인해 세상을 치유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보다는 오히려 상처를 주는 경우로 지탄을 받기도 합니다. 이 강연에서는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안식을 누리는 것이 어떤 것이며, 어떻게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은혜로 치유 될 수 있는 지를 성경적 심리 분석과 상담, 대화를 통해 이해하고 또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사랑과 돌봄으로 세상을 섬길 힘을 얻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25년 6월 20일(금) 저녁 7시 대구기쁨의교회로 오셔서 강의도 듣고 함께 교제하기를 바랍니다. 저녁 식사로 김밥이 준비될 예정이니, 30분 즈음 일찍 오시면 식사 교제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대구와 경산 이외 지역에 계신 분들은 등록하시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한 링크를 안내드립니다.)
전체 강좌 등록: https://forms.gle/vZVXw3ipwTakacSAA
10강 개별 등록: https://forms.gle/URf8UiQMfeP1yHsN6
문의: 010-4642-4128